손목 소리와 통증, 어디서 진단받아야 하나요?
양쪽손목이 갈리는 소리가 매번 심하게 나고, 손목부분과 팔쪽 근육 통증까지 있는 상태입니다. 근처 정형외과에 갔더니 엑스레이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하고 아무런 조치를 못받았는데, 어디 가야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을까요
양쪽손목이 갈리는 소리가 매번 심하게 나고, 손목부분과 팔쪽 근육 통증까지 있는 상태입니다. 근처 정형외과에 갔더니 엑스레이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하고 아무런 조치를 못받았는데, 어디 가야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양쪽 손목의 소리와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시겠어요. 엑스레이에서 이상이 없다고 해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추가적인 검사와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손목에서 갈리는 소리와 팔까지 이어지는 통증은 손목 건초염, 수근관 증후군, 관절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로는 뼈의 이상만 확인할 수 있어 연조직이나 신경 관련 문제는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신경 전도 검사, MRI 등의 정밀 검사를 통해 신경이나 연조직의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다른 진료과를 방문하여 보다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좀전에 말씀드린거지만 손목 땜에 이병원 저병원 다녀도 어떤 병원은 손목건초염 이라그러고 어떤병원은 이상 없다그러고 어떤 병원은 염증 있다고그러고. 다른데 저는. 진짜 손목이 아플때 아프고아님아닌건데..어찌해야되죠?

안녕하세요 1~3번 사진이 부어있는 오른쪽 손목이구요 4번째 사진은 정상인 왼쪽 손목입니다. 요새 몇일 잠을 잘 못자서 피곤하긴 했는데 어제 여행중에 딱히 뭐 한건 없는데 갑자기 손목에 통증이 시작되더니 저녁에도 움직일때마다 계속 아프고..오늘 아침에도 계속 아파서 저렇게 뼈있는부분이 부어 있더라구요 만지면 살짝 열감도 있구요..ㅜ 왜 갑자기 아픈걸까요? 진료도 어디서 받아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ㅜ 도움 부탁드릴게요

60대남자인데 손목터널증후군인거같은데 어디서 치료하나요 수술해야 하나요 수술하면 완치가 오래걸릴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