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통증이 심장병 증상일 수 있나요?
19세남성이고 3년차 마른비만입니다.왼쪽가슴에서 시작되어 2-3초 정도의 찌릿한 통증이 발생했습니다. 당시 왼팔과 손끝까지 약한 방사감이 있었고 이후 잔여 통증이 남았으나 약 1시간동안 수면 후 대부분 호전되었다.이후 가슴을 펴거나 스트레칭을 한 직후 또는 수초 뒤, 자세를 바꿀 때 비슷한 찌릿함이 간헐적으로 반복됨.통증위치는 왼쪽 가슴뿐 아니라 명치, 오른쪽 가슴, 가슴 양측 측면, 옆구리 등으로 바뀌어 나타났으며 가슴에 힘을 줄 때 통증이 느껴지기도 했다.이에 대해 하이닥 외과 전문의는 늑간신경통 및 압통이 있으므로 근골격계라고 하였다.다음 날 셔틀런 41회를 시행했으며 운동 중에는 30회 이후 숨이 차기 시작했고 종료 후 가슴 중앙에 가벼운 압박감이 있었으나 5분 내 호흡은 회복되었다.이후에는 명치~오른쪽 가슴의 약한 쑤심, 가슴 중앙의 경미한 압박감(백과사전 1개정도), 양팔·어깨·가슴 측면의 뻐근함이 있었습니다. 숨가쁨, 실신, 식은땀은 없었다. 심장병인가요?근골격계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