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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울할 땐, 뭘 먹어야 할까?" 우울증에 도움 되는 음식 Top 5

우울증에 도움 되는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요?

우울증은 누구나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증상이기에 마음에 찾아오는 '마음의 감기'로 불리기도 해요. 우울증이 생기는 원인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올바른 식습관으로 우울증 완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우울증에 도움 되는 음식은 어떤 게 있는지 찬찬히 알려드릴게요.

우울증에 도움 되는 음식 5가지

1) 연어

우울증에좋은음식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우울증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오메가-3 지방산은 뇌 기능을 촉진하고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두 가지 신경전달물질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에요. 오메가-3 지방산은 연어뿐만 아니라, 청어나 호두에도 풍부히 들어있어요.

2) 아보카도

우울증에도움되는음식 아보카도에는 지방,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특히 신경세포의 기능을 개선하는 비타민 B6과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우울증에 도움 되는 음식으로 손 꼽혀요. 당분 함량은 낮지만 식이섬유는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돼요.

3) 검은콩

우울증음식 검은콩은 우울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과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어요. 트립토판은 신경계를 안정시켜주고 기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이에요. 따라서 콩을 자주 섭취해 주면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4) 초콜릿

우울증에좋은음식 다크초콜릿에는 세로토닌과 엔도르핀 수치를 높여주는 페닐에틸아민이 풍부해요. 이러한 물질들은 우리의 기분을 개선해 주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에요. 하지만, 초콜릿의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5) 녹차

우울증에도움되는음식 녹차에는 카페인과 아미노산인 L-테아닌이 들어있는데요. L-테아닌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집중력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저녁에는 카페인의 영향으로 인해 오히려 수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카페인에 민감하다면 녹차를 섭취하는 시간대를 꼭 신경 써주세요.

위와 같은 음식들은 단독으로 우울증을 완화시켜주는 음식들은 아니에요. 꾸준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가 반드시 동반되어야 하며 우울증의 증상이 심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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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개의 답변
  • 우울증을 혼자 치료할 수 있을까요?

    우울증을 병원 안 가고 혼자 치료할 수 있나요? 우울증에 도움되는 습관이나 행동도 궁금해요

    답변완료
  • 우울증에 도움이 되는 것들은 무엇인가요?

    우울증 도움 되는 것

    답변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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