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야 이상과 두통 증상, 신경과 진료가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23세 남성입니다. 제가 중고등학교 무렵?부터 정말 빈도수가 낮게 몇 번 그랬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을 정도로 가끔 일상생활도중이나 자고 일어난 직후부터 눈이 잘 보이지 않아지고(까매지거나 그런 느낌은 아니고, 검색해본 결과 녹내장 처럼 시야가 좁아지고 달무리가 일어나는 느낌입니다.) 속이 메스꺼워지며, 안압이 높아지고 머리기 아픈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럴때마다 잠을 자고 일어나면 괜찮아졌습니다. 최근 한 달간에 약 4회정도 그런 현상이 발생하여, 발생 시마다 잠을 자고 일어났고, 잠을 잔 이후는 모든 경우에 괜찮아졌습니다. 혹시나 급성 녹내장은 아닌지 안과에 방문하였는데 눈에는 이상이 없으니 신경과에 한 번 방문을 해보라고 말을 해주셨습니다. 1. 신경과 관련하여 어떠한 증상으로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다음주 목요일 병원에 방문할 예정인데 방문일을 앞당겨야 할 정도로 응급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