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크라넬 여성형 탈모에 효과 있나요?
여성형탈모에 엘크라넬 사용해도 되나요?남성형 탈모에만 효과가 있나요?
여성형탈모에 엘크라넬 사용해도 되나요?남성형 탈모에만 효과가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성형 탈모로 인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엘크라넬은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탈모 치료제로, 여성형 탈모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피나스테리드는 주로 남성형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성분이며, 여성, 특히 가임기 여성의 경우 부서진 약을 만지는 것만으로도 피부를 통해 약이 흡수되어 태아에 위험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성형 탈모의 경우에는 미녹시딜, 사이프로테론 아세테이트, 스피로노락톤 등의 성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미녹시딜 성분을 두피에 바르는 외용제 타입을 먼저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모발 성장에 필요한 케라틴, L-시스테인, 판토텐산, 비오틴, 맥주효모, 유산균 등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함께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탈모 상태와 적절한 치료법에 대해서는 가까운 피부과나 탈모클리닉에서 전문의와 상담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성형 탈모에 판시딜과 덱스녹실정 추천 받았는데 두개 성분이 다른건가요? 그리고 판시딜과 덱스녹실정도 여성형 탈모에 먹는건가요?

탈모때문에 피부과가니까 처방은 해주긴하는데 남자는 탈모 치료되지만 여자는 다르다고 병원비용만 더든다고 약국에도 미녹시딜은 살수있다고 하는데 어떻해야하나요

40대여자고 압머리쪽으로 탈모가 심한데 먹는 미녹시딜정 처방받고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