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실염 치료 후 항생제 복용 중 구토가 계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권OO • 2026.05.06

게실염때문에 입원해서 치료받다가 오늘 퇴원해서 학교가는데 계속 토가 나와요 ㅠㅠㅠㅠㅠ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마 항생제 때문에 속이 안좋은거 같아요 학교가는중이라 다시 병원으로는 못돌아가요 금식해서 힘도 없고 어지러운데 우야조ㅠㅠ

구토울렁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게실염 치료 후 항생제 복용으로 인한 구토 증상으로 많이 힘드시겠어요.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속이 불편하거나 구토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흔하게 나타나는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현재 상황에서 시도해볼 수 있는 방법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즉시 할 수 있는 대처법:

    • 충분한 수분을 조금씩 자주 섭취하여 탈수를 방지하세요
    • 항생제를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위장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 처방받은 약의 복용 지침을 확인하세요)
    •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소화가 쉬운 음식을 섭취하세요

    주의사항:
    항생제 복용을 임의로 중단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증상이 나아졌다고 해서 복용을 중단할 경우, 완전히 사라지지 않은 세균이 다시 활동할 수 있고 치료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의료진 상담이 필요한 경우:
    현재 금식으로 인해 힘이 없고 어지러운 증상이 있다면,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토 증상이 지속되어 약물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처방해준 의사와 상담하여 위점막보호제 추가 처방이나 다른 형태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탈수 증상이 심해진다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