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와 검지 관절 통증 원인은?
왼손 엄지, 검지손가락과 손바닥이 연결되는 관절이 아픈데 왜 이럴까요 가만히 있을 때는 괜찮은데 힘을 가하거나 하면 관절이 못 버타는 느낌이에요
왼손 엄지, 검지손가락과 손바닥이 연결되는 관절이 아픈데 왜 이럴까요 가만히 있을 때는 괜찮은데 힘을 가하거나 하면 관절이 못 버타는 느낌이에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왼손 엄지와 검지 관절 부위의 통증으로 불편하시겠어요. 힘을 가할 때 관절이 아픈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엄지손가락 쪽에서부터 손목까지 지속적으로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라면 손목건초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손목의 과도한 사용이나 반복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건초에 염증이 생기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엄지, 검지 손가락 부위의 통증과 함께 손바닥 쪽의 이상 감각이 동반된다면 손목터널증후군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손목의 과도한 사용으로 신경 통로가 좁아지면서 신경을 압박해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증상이 비교적 가벼운 초기에는 손목 사용을 줄이고 소염진통제 복용을 시도해볼 수 있어요. 하지만 약물 복용 후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체외충격파 등 염증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부터 엄지와 검지사이 근육이 살짝씩 경련이나요.. (사진표시) 저림이나 통증은 없습니다!

그저께부터 오른손 엄지와 검지를 맞대고 힘을 주는 동작(펜을 쥐는 자세)을 하면 아래 팔근육에 미세한 통증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검지를 제외한 다른 손가락들을 맞대면 해당 증상이 없으며 평상시에는 별다른 통증은 없습니다. 이게 수근관증후군의 초기 증상인지, 아니면 단순히 전완근의 일시적인 근육통으로 인한 증상인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엄지와 검지로 동그라미를 만들고 힘을주면 안쪽 손목 부터 안쪽 팔꿈치 중간? 정도가 엄청 아파요 힘 안주면 살짝 시큰거리는 정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