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핏줄 튀어나옴이 하지정맥류 증상인가요?
다리에 기형적인건 아니고 그냥 일반 핏즐 같은게 살짝 튀어나와있는데 이런것도 하지정맥류의 증상일까요?
다리에 기형적인건 아니고 그냥 일반 핏즐 같은게 살짝 튀어나와있는데 이런것도 하지정맥류의 증상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리에 핏줄이 살짝 튀어나와 있어서 하지정맥류가 아닐까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일반 핏줄 같은게 살짝 튀어나와있는" 상태는 반드시 하지정맥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방이 적고 혈관과 피부의 위치가 가까이 있는 부위에서는 혈관이 비춰 보이고 튀어나와 보이는 것이 정상적인 현상일 수 있어요. 혈액순환이나 기온 등의 영향으로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정맥류의 특징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상태가 단순히 살짝 튀어나와 있는 정도라면 아직 진행된 하지정맥류의 특징적인 증상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다리가 무겁거나 아프고, 붓거나, 오래 서 있으면 악화되는 증상이 있는지 관찰해보시고, 정맥이 점점 두드러지게 보이고 불규칙해진다면 혈관외과나 내과에서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누워있을 때 다리를 올려주고, 장시간 서있거나 앉아있는 것을 피하며, 자주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끔 고환에 핏줄이 튀어나오는데 열감 같은건 없는데 전계정맥류 인가요

가끔 무리하면 다리가 간지럽거나 신경 쓰이는데 그 부위를 만져보면 핏줄이 눈에 보이게는 아니지만 만졌을 때 좀 튀어 나온 거 같습니다 하지정맥류 관련해서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아니면 이대로 무리하지말고 두면 괜찮아질까요?

하지정맥류인지 궁금합니다. 육안으로 푸른 핏줄이 살 위로 구불구불 튀어나와있는 것이 보입니다(오래 걷거나 다리가 피로할 때 더 잘 보입니다). 몇 년 전부터 잘 때 다리가 불편하고 아프거나 평소에도 그런 느낌을 계속해서 받았는데, 육안으로 이렇게 티가 나는 것은 이번년도 들어서가 처음입니다. 너무 징그럽고 불편한 다리가 힘이 듭니다. 이게 하지정맥류일 가능성이 높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