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콧물과 재채기, 감기 초기 증상인가요?
아이맑은콧물 주르륵에 재채기목이조금쉬었어요 감기초기일까요 병원에가야될까여
아이맑은콧물 주르륵에 재채기목이조금쉬었어요 감기초기일까요 병원에가야될까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의 맑은 콧물과 재채기, 목이 쉰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말씀해주신 증상들은 감기 초기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맑은 콧물, 재채기, 목소리 변화 등은 일반적으로 감기나 알레르기성 비염과 관련이 있을 수 있어요.
특히 아이들의 경우 감기 초기에 이런 증상들이 흔하게 나타납니다. 다만 알레르기성 비염의 가능성도 있는데, 이 경우에도 비슷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어요.
현재 상태에서는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통해 증상 완화를 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병원 방문을 권합니다:
감기와 알레르기성 비염의 증상이 비슷할 수 있으므로, 증상이 계속되거나 질문자님이 걱정되신다면 가까운 소아청소년과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증상 맑은콧물나오다가 코풀면 노란색도 나오기도한다. 노란색콧물 덩어리도나온적잇다 가래가 목에걸린느낌.. 가래뱉으려고 커억하지만 안나옴. ㅠ 재채기자주한다.. 가끔 머리가아프다 열은없다 코막힘은없다 감기인가여ㅡㅡ 혹시..비염??ㅜ

제가 비염이 심해서 약국에서 비염약처방 받은걸 먹어도 맑은콧물 뚝뚝 흐르는정도 재채기가 있습니다 입천장이랑 코랑 연결된 부분쪽이 건조한듯한 느낌도 나고요 열은 안납니다 컨디션도 좋구요 비염일까요? 감기일까요??? 53일된 신생아 육아중이라.... 감기라면 애기한테 벌써 옮았을까요? 애기는 아지구아무 증상 없습니다

12개월 10키로 여아 맑은콧물이 나오고 재채기를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