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치료 후 씌운 치아 통증, 호르몬 영향 있나요?
1년전신경치료하고이빨씌운쪽윗몸이옆이빨사이랑아파서염증약먹어도차도가없어서다시병원내원해서ct찍어밨는대도아무이상이없어약으로다시해보자하셔서하고있는중인대도이빨이신경치료하고씌운이빨뒤쪽으로다욱씬거려요ㅜ제가지금배란기이도하구요씹을때는하나도안아픈대가만히있으면욱씬거려요ㅜ호르몬의영향도있나요???
1년전신경치료하고이빨씌운쪽윗몸이옆이빨사이랑아파서염증약먹어도차도가없어서다시병원내원해서ct찍어밨는대도아무이상이없어약으로다시해보자하셔서하고있는중인대도이빨이신경치료하고씌운이빨뒤쪽으로다욱씬거려요ㅜ제가지금배란기이도하구요씹을때는하나도안아픈대가만히있으면욱씬거려요ㅜ호르몬의영향도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신경치료 후 통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아 걱정이 되네요.
신경치료를 받고 크라운을 씌운 치아에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CT 촬영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셨지만, 미세한 균열이나 재감염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씹을 때는 통증이 없고 가만히 있을 때 욱신거리는 증상은 치아 주변 조직의 염증이나 신경 자극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호르몬과 치통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일반적으로 크지 않습니다만, 배란기나 생리 전후에는 몸이 전체적으로 예민해질 수 있어 평소 느끼지 못했던 통증을 더 민감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현재 약물 치료 중이시라고 하셨는데,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시 치과를 방문하셔서 다른 원인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때로는 교합(물었을 때 이가 맞물리는 상태)의 문제나 주변 치아의 문제가 영향을 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래 어금니 옆부분 작게 파절되어서 치아 신경치료후 크라운을 씌웠습니다 크라운을 씌운지는 2주가량 지났습니다.. 교합후 집에와서 보니 높이가 맞지 않아서 윗어금니가 맞닿을때 찌릿거리는 통증이 있었고 이틀뒤 재방문하여 크라운 높이조절을 위해 1차로 갈았습니다.. 입을 다물어서 왔다갔다 해보라고 해서 했는데 그때는 아프지 않았습니다 집에 돌아오니 다시 윗어금니와 맞닿는 느낌이 들어서 찌릿한 통증을 느꼈습니다.. 온도는 느끼지 못하였고 시린느낌은 없었습니다.. 치과에 전화하니 아직 치료가 아물지 않아 일시적인 통증일수 있다고 하여 경과를 지켜보기로 하고 일주일 뒤에 2차 예약잡고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맞닿아서 찌릿거리는 통증은 계속되었고 2차로 방문하고 교합이 잘안되서 그럴수도 있다 다시한번더 갈고나서 일주일 더 지켜보자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똑같이 찌릿한 느낌을 계속받고 있습니다.. 혹시 안에 염증이 생기면 이럴수있는건지요 아님 치료과정중 생길수 있는 흔한통증인가요??

보통 신경이 죽어있으면 아픈지 모르지 않나요?

치아 신경치료 다 끝나고 크라운 씌우기만 남았는데 술 먹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