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든 부위 통증이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오늘 어디에 부딪혔는지 살짝 멍들어있고. 점심이후로 앉았다 일어설때, 걸을때 통증있습니다.
오늘 어디에 부딪혔는지 살짝 멍들어있고. 점심이후로 앉았다 일어설때, 걸을때 통증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부딪혀서 멍이 들고 통증이 지속되고 계시는군요. 걸을 때와 앉았다 일어설 때 아프시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멍이 든 것은 타박상으로, 부딪히면서 피부와 혈관에 충격을 받아 출혈이 일어난 상태입니다. 멍이 든 직후에는 색이 연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짙어질 수 있고, 부종과 통증이 생기는 것도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냉찜질을 해보세요. 부상 부위의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10-15분 정도씩 1-2시간마다 한 번씩 해주시면 좋습니다.
휴식을 취하시고 해당 부위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세요. 가능하다면 다리를 베개나 쿠션으로 높게 올려두시면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평소 잘 듣는다고 생각하시는 진통제를 복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순 멍이 든 부분의 통증이 아니라 해당 부위를 쓰기 어려울 정도의 심한 통증이 있거나, 며칠이 지나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골절 등 다른 문제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럴 때에는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전거 타다가 넘어졌는데 곪아서 주위가 파랗게 변했는데 움직일때마다 약간 다리가 삔듯이 아픕니다.

오늘 7시쯤 부터 왼쪽 고환이 갑자기 많이 아팠어요(강도는 1~10중에78?)정도인데 그 이후에 조금 아팠다가 안아팠다가 반복인데 고환을 거상했을때 아무런 증상도없고 붓기도없는데 계속 미세하게 아파요 고환줄? 같은데 만져봤는데 아팠어요. 응급실 가기엔 애매해서 어떻게해야 할까요? 중2입니다

3일 전 양쪽 손이 꺾이는 상황이 있었고, 이후부터 사진처럼 접었다 펼 때 펼 때 동그라미 친 부분에 통증이 있습니다. X-ray는 이상 없다는 진단을 받고, 약을 처방받았는데요 걱정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