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관련된 두통,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오늘 눈뜨자마자부터 두통이 있었어요. 요즘 스트레스를 좀 많이 받긴 했는데 잠을 많이 자서 그런가 싶었는데 타이레놀까지 먹었는데 효과가 없었고 중간에 헬스장 갈땐 괜찮았다가 저녁에 돌아오고 나서 책상에 앉으니까 두통이 더 심해졌어요. 걸으면 좀 날카로운 통증도 있고 좀 울렁거리기까지 해서 어둡게 해놓고 좀 쉬는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
오늘 눈뜨자마자부터 두통이 있었어요. 요즘 스트레스를 좀 많이 받긴 했는데 잠을 많이 자서 그런가 싶었는데 타이레놀까지 먹었는데 효과가 없었고 중간에 헬스장 갈땐 괜찮았다가 저녁에 돌아오고 나서 책상에 앉으니까 두통이 더 심해졌어요. 걸으면 좀 날카로운 통증도 있고 좀 울렁거리기까지 해서 어둡게 해놓고 좀 쉬는 중인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과 울렁거림으로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스트레스와 관련된 두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드레날린, 코티졸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어 신체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두통, 속 울렁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책상에 앉아 있을 때 두통이 심해진다는 점은 자세나 긴장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장의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장기적으로는:
만약 두통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타이레놀 같은 일반 진통제로 조절되지 않는 경우에는 신경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날카로운 통증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런 증상이 반복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최근에 퇴임하고 이직했는데 비자발적 퇴임이다 보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탈모가 심해졌는데 늦기 전에 조치를 취하고 싶습니다

얼마 전 부터 힘든일이 너무 많고 인간관계도 잘 안되고 또 억까만 당하고 정말 너무 힘든데 공부도 못하고 다른 애들은 나랑 놀면서도 잘 하는데 나만 못하고 나빼고 놀아 다니고 나만 제일 친한 친구 없고 쉬는시간에 누구한명이라도 찾아서 놀고싶은데 다들 각자 무리에서 잘 놀고있고 나만 쓰잘때기없고 이걸 또 털어놓을 곳도 없고 슬퍼서 울어도 아무도 관심없어하고 걔네 무리에서 어떤애가 울면 또 엄청 달래주고 재밌어질려고 쟤네 장단 맞추는것도 힘들고 날 봐주지도 않고 솔직히 한국학교라면 친구가 많았을 지는 몰라도 중국에서 뭐가 유향하는 지도 모르겠고 진짜 미쳐 뒤지겠고 그림도 존나 못 그리고 자해도 했는데 쫄보라서 피날정도 까진 안 했고 맨날 자살 생각 중이고 식욕이나 체중도 딱히 변했나 모르겠고 맨날 기운도 없고 체력이 많이 빠졌더라 불면증은 모르겠고 불안증세는 있는거 같음 생각이 둔화하거나 그렇진 않는거 같고 외우는건 모르겠음 죄책감은 많이 듦 우울증인가요?

제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머리쪽에 긴장이랑 두통이 생기는데 이거 괜찮은건가요?어떻게 해야 스트레스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나요? 그리고 눈이 가려울때 비비는건 안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