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두 근육통에 근육이완제 복용해도 되나요?
여자인데요.. 목요일에 덤벨로 이두운동을 좀 열심히 햤는데 어제부터 팔이 다 안 펴지고, 이두쪽이 아팠어요. 그런데 오늘은 팔 이두가 그냥 힘만 주면 너무 아파서 진짜 움직여도 아플 정도입니다. 찾아보니 지연성 근육통이기에 시간 지나면 괜찮다 하는데 이건 출근도 못할 정도여서요ㅠㅠ 근육이완제나 약을 먹어도 될까요?ㅠㅠ
여자인데요.. 목요일에 덤벨로 이두운동을 좀 열심히 햤는데 어제부터 팔이 다 안 펴지고, 이두쪽이 아팠어요. 그런데 오늘은 팔 이두가 그냥 힘만 주면 너무 아파서 진짜 움직여도 아플 정도입니다. 찾아보니 지연성 근육통이기에 시간 지나면 괜찮다 하는데 이건 출근도 못할 정도여서요ㅠㅠ 근육이완제나 약을 먹어도 될까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연성 근육통으로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운동 후 발생하는 지연성 근육통은 일반적으로 24-72시간 후에 가장 심해지고, 이후 점차 회복되는 경과를 보입니다.
근육이완제는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약물로, 지연성 근육통에 일시적인 증상 완화를 도울 수 있습니다. 다만, 근육이완제는 졸음이나 어지러움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어 운전이나 기계 조작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심한 통증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으시다면, 근육이완제나 소염진통제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약물 선택과 복용법을 위해서는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통증 완화를 위해 온찜질, 가벼운 스트레칭,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매우 심하거나 일주일 이상 지속된다면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13시간 응급실 에서 간병 한다고 뭄에 무리해서 근육이완제 처방받았는데 근육통이 있어서 이완 제 먹으면 근육통 없어질수 있나용

복부근육통 증상에 파스를 뿌려도 괜찮을까요?

목이랑 어깨가 아프고 오한에 소화불량까지 있는데 무슨 증상일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