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근육통에 파스 사용해도 되나요?
복부근육통 증상에 파스를 뿌려도 괜찮을까요?
복부근육통 증상에 파스를 뿌려도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복부근육통에 파스를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파스는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통증이 있는 부위에 직접 붙여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어요. 하지만 파스를 사용하시다가 피부염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가려움증, 발진 등이 생겼다면 즉시 사용을 중단해주시고, 증상이 심하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통증의 원인이나 정도에 따라서 냉파스나 온파스 중 적절한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근육이 뭉친 느낌이 들 때는 냉, 온 파스 모두 사용해도 좋고, 부기가 빠지고 나서 생긴 통증에는 온 파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가까운 신경외과나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많이 걸어서 약간 종아리에 근육통이 있는데 파스를 페노크린 이랑 케펨이 있는데 어떤걸 사용해야할까요 ... 잘때 붙일려고 합니다..

근육통 부위에 같은 종류의 파스를 두개 붙이는것은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의사선생님 수능날에도 의료에 힘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아까 왼쪽 옆구리가 아팠는데 근육통일수도 있으니 일단 그 부위에 트라스트같은 근육통용 겔이나 재놀 프로탑같은 파스 붙여도 될까요? 혹시 근육통이 아니고 신염 요로결석일 경우 근육통용 겔이나 파스 바르는게 병을 더 악화 시킬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