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 두피를 물렸을 때 병원 진료는 어디로 가야 하나요?
11시쯤에 강아지한테 두피를 물렸는데요. 찢어진건 아니고 이빨 자국이 두군에 빵구가 났다고 하더라구요. 포비돈으로 소독하고 마데카솔로 뿌렸는데, 아까보단 피가 덜 나오긴 하는데, 자꾸 손이 묻어나요. 병원을 가야되나요? 참고로 접종은 안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어여. 저도 파상풍 주사는 맞지 않았어여. 외과로 가야되나요? 내과? 어디 병원으로 가야되죠?
11시쯤에 강아지한테 두피를 물렸는데요. 찢어진건 아니고 이빨 자국이 두군에 빵구가 났다고 하더라구요. 포비돈으로 소독하고 마데카솔로 뿌렸는데, 아까보단 피가 덜 나오긴 하는데, 자꾸 손이 묻어나요. 병원을 가야되나요? 참고로 접종은 안되어 있는걸로 알고 있어여. 저도 파상풍 주사는 맞지 않았어여. 외과로 가야되나요? 내과? 어디 병원으로 가야되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강아지에게 두피를 물린 상황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강아지가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상태이고 질문자님도 파상풍 주사를 맞지 않으셨다면,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특히 계속 피가 나오는 상황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런 경우 가까운 내과, 가정의학과, 외과, 또는 감염내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는 상처 부위를 적절히 소독하고, 필요하다면 파상풍 예방 접종이나 항생제 처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강아지 입안에는 다양한 세균이 있어 감염 위험이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강아지한테 물리고 자고 일어났는데 이렇게 물집이 생겼고 상처부위가 너무 아파요 ㅠㅠ 작은 상처라... 병원 가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혹시 간다면 피부과나 외과 어느곳으로 가야될지 모르겠어요!

강아지한테 종아리 부분을 물렸는데 종아리 알쪽이 저려요. 크게 물린 건 아니라서 병원에 가야하는 건지 고민됩니다. 집에서 처치해도 될까요?

한번더 문의드림니다 만약 진료를보게 되면 안과로가야하나요 아님 소아청소년과 아니면 가정의학과 아니면 피부과로 가야하나요 10개월 아기이구요 강아지한테 물렸어요 강아지는 예방접종 다했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