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와 팔 저림 및 열감,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어깨랑 오른쪽팔전체가저리고 열감이있어요 어느병원을 가야할까요?
어깨랑 오른쪽팔전체가저리고 열감이있어요 어느병원을 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깨와 오른쪽 팔 전체의 저림과 열감은 신경이 눌리거나 자극받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증상입니다.
이런 증상은 목 디스크나 어깨 주변의 근육 또는 관절 염증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받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흉곽출구증후군과 같이 팔로 가는 신경이나 혈관이 눌리는 경우에도 비슷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을 정확히 진단받기 위해서는 정형외과나 신경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깨나 목 전문 정형외과가 적합할 수 있습니다. 의사의 진찰 후 필요하다면 MRI, 근전도검사, 신경전도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전까지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어깨에 무리가 가는 동작은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달 전부터 오른쪽 팔목이 아팠는데 아마 스마트폰 많이봐서,, 한 이주 전부터는 양팔 손끝부터 팔까지 저려요ㅠㅠ 밤에 누우면 더 심해지는듯 하고.. 목이랑 허리는 하나도 안아픈데 ,, 이거 어느병원에 가야하나요?? 참고로 요근래 다이어트약과 음주를 좀 해서 그럴까요?

왼쪽 팔 손목부터 팔꿈치 아래정도까지 저리고 힘이 빠졌는데 오늘 갑자기 손목안쪽부터 손바닥 Y 모양으로 혈관이 하지정맥류마냥 튀어나오더니 뛰는게 육안으로 보입니다 병원을 간다면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최근 하루종일 왼쪽 팔이 저렸는데 그날 저녁 일찍잠들고 푹쉬니 괜찮아졌었습니다. 근데 오늘 오후부터 갑자기 다시 왼쪽팔이 저린데 어느 병원에가서 진료받아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