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순간적인 찌릿함이 호르몬 문제일까요?
어제 오늘 갑자기 한쪽 가슴 전체가 순간 전기 오르듯 찌릿! 해요 ㅠㅠ 생리 끝난지 며칠 안되었는데 호르몬 문제일까요?
어제 오늘 갑자기 한쪽 가슴 전체가 순간 전기 오르듯 찌릿! 해요 ㅠㅠ 생리 끝난지 며칠 안되었는데 호르몬 문제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에 순간적으로 찌릿한 통증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생리 직후 나타나는 이런 증상은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에 따라 호르몬 수치가 변화하면서 유방 조직이 민감해질 수 있어요. 특히 생리 전후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호르몬의 변화가 유방 조직에 영향을 주어 일시적인 통증이나 찌릿한 감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방통은 여성의 절반 이상이 경험하는 흔한 증상이며, 대부분 심각한 질환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이며 저절로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거나, 멍울이 만져지는 등의 추가 증상이 있다면 유방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 카페인 섭취 줄이기, 편안한 브래지어 착용 등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정신이 순간적으로 아찔하는 증상과 시야가 덜컹하는 증상이 있는데 심하진 않고 가끔 간헐적으로 그래서 순간 잠시 어? 하는 정도라서 무시하고 있는데 심각한 문제 인가요? 생명에 위협이 될까요? 심각한 위협이 되는 증상인지 궁금합니다.

좌식컴퓨터앞에 자세가좋지못하게 한2-3시간앉아있었어요. 왼팔에 찬 워치때문인지 가운데손가락이좀저려서 워치풀은지10분쯤됐습니다. 자려고누웠는데 심장부근?심장?이 찌릿 하더니 왼쬐가슴,왼쪽팔뚝이 화하니 시원해지더니 잠시후사라졌어요. 이건심장증상은아닌가요? 그후다시한번찌릿하거나화한느낑은없어요 참고로 심전도.심장초음파 일주일전 정상이에요. 지금 자세때문인지 양쪽 갈비뼈부근도 아파요. 공황도있구요.

자려고 정면보고 누워있는데 왼쪽갈비뼈안쪽과 가운데 명치쪽?뼈부근이 짧게 바늘로콕콕쑤시듯 통증이 있었고 식은땀이 난 후 대변을보고싶은느낌,배가부글거리며 증상이 멈췄어요. 지금은 가슴골사이 명치쪽이 더부룩하고그리고 가운데 가슴골이 좀 아픈듯 하다가 괜찮아졌는데 지금 글쓴후 명치바로옆 왼쪽갈비뼈를 누르니 통증도있고 동일부위인데 등쪽으로 순간아팠고 여자인데ㅜ왼쪽가슴지방부분이 찌릿했네요ㅜㅜ 숨쉴때도순간찌릿한듯해요.심장문제일까요? 1월 심전도검사정상, 췌장수치,신장수치 정상이었어요..간수치도요.. 비만이긴한데 최근 잦은술과 기름진음식 섭취하긴했어요.오늘도치킨을먹긴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