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수술 후 변에 피가 묻어나와도 괜찮나요?
치질(치핵제거술과 치열 수술) 수술 후 변을 볼때 변에 피가 묻어나와요 . 괜찮은건가요? 수술 한지 6일차에요 . 그리고 도저히 힘을 안주면 변이 안나오는데 어느정도로 힘을 줘야하나요?
치질(치핵제거술과 치열 수술) 수술 후 변을 볼때 변에 피가 묻어나와요 . 괜찮은건가요? 수술 한지 6일차에요 . 그리고 도저히 힘을 안주면 변이 안나오는데 어느정도로 힘을 줘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6일차에 출혈이 있어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수술 후 초기에는 수술 부위가 아직 완전히 치유되지 않아 변을 볼 때 소량의 출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수술 후 7일까지는 작은 출혈이 있을 수 있어 현재 질문자님의 상황은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다만 출혈량이 많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수술 받은 병원에 내원하여 수술 부위를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변 시 힘주기에 대해서는 가능한 한 최소한의 힘만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도한 힘은 수술 부위에 압력을 가해 출혈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변을 부드럽게 유지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권합니다:
수술 부위 관리를 위해 딱딱한 곳보다는 쿠션감이 있는 곳에 앉으시고, 오랜 시간 앉아있지 마시며 자주 서서 스트레칭해주세요. 또한 힘 주는 운동은 1개월 이상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담당 의사와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혈변을 보지않았는데 피가 묻어나와요. 말그대로인데 변에 피가묻거나 그런것도아닌데 변을보고 휴지로 닦으니 이미 굳은 피딱지?같은게 묻어나와요.. 요근래 변볼때 피가묻어나온적이 없었고... 근래 항문이 간지럽긴했는데 심하게 긁거나 그러기보단 심하게 간지러울땐 샤워하면서 씻기만했는데 치질?같은건가요?

변을 보고 휴지로 닦으면 피가 묻어나오는데 치질인가요?

안녕하세요 60대 후반 여성 입니다 치질수술한지 45일 되었는데 수술 부위는 잘 아물었다 합니다 그런데 아침마다 변 볼때 피가 납니다 항문벽을 스치면서 피가 나는것 같아요 배변후에는 아리고 아파요 하루 세번 좌욕도 꾸준히 하고 연고도 꾸준히 바르고 있고 식이 섬유 하루 한봉 저녁에 먹고 마그밀정 자기전 한알 먹고 있는데 아침만 되면 변볼 생각에 걱정입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