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에 갈색 피가 섞여 나오는 원인은?
저번부터 계속 어지럽고 감기에 걸렸었는데 이번에 또 걸렸는데 가래 태두리는 진한노란색인데 갈색 한방울이 있었어요 초코아이스크림 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아이스크림 먹고 물을 많이 마셨어요 그리고 물을 마셔도 목이 건조해요 목도 조금 따갑고요 그리고 명치를 눌렀을때 아파요 요즘 자주 속도 안좋아요
저번부터 계속 어지럽고 감기에 걸렸었는데 이번에 또 걸렸는데 가래 태두리는 진한노란색인데 갈색 한방울이 있었어요 초코아이스크림 때문인지는 모르겠는데 아이스크림 먹고 물을 많이 마셨어요 그리고 물을 마셔도 목이 건조해요 목도 조금 따갑고요 그리고 명치를 눌렀을때 아파요 요즘 자주 속도 안좋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기에 걸리신 상황에서 가래에 갈색 피가 섞여 나와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가래에 갈색 피가 섞여 나오는 주요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감기로 인한 원인:
갈색을 띠는 이유: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다른 증상들(어지러움, 목 건조함, 명치 통증, 속 불편감)은 감기나 전반적인 컨디션 난조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의가 필요한 경우: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면 내과나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로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실내 가습,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고있어나서 목이물감때문에 가래를 뱉었는데 선분홍빛 조금 많은양의 피가래가나왔어요 처음으로 나온거에요 최근에 움직일때 심장쪽이 욱씬거리기도하고 지금 위액도 올라오는데 흡연자입니다 원인이 뭘까요? 혹시 병원을 가야한다면 어떤 검사를 해야하나요 비용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엄마거 가래 색이 안 좋고 가끔씩 피가 섞여서 나오는데 이빈후과 방문에 이상 없다고 하고 폐 사진도 찍었는데 이상 없다 해요 그런데 병원에서 받은 가래 약을 먹어도 색깔과 양이 좀 줄어든듯 하지만 다시 제자리에요 . 다른 병원에서 다시 진료 받아야 할까요? 또는 MRI 나 펫트 같은 몸 전체 검사가 혹시 도움이 될까요 ? 감사합니다

기침은 거의 안하는데 가래 뱉을 때 피가 아주 약간 섞여나옵니다. 문제가 있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