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골절 수술 후 통증과 부종이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월13일손목골절로 핀박는 수술을하고 통증으로 3월27일핀제거 수술했는데 수술부위가 부었고 손목안쪽뼈부위가 아프고 손을제대로 쓸수없고 가만히 있어도 손목이 휜느낌하고 뼈가 튀어나온느낌으로 손을 제대로 쓸수없어서 신경이 너무 예민하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1월13일손목골절로 핀박는 수술을하고 통증으로 3월27일핀제거 수술했는데 수술부위가 부었고 손목안쪽뼈부위가 아프고 손을제대로 쓸수없고 가만히 있어도 손목이 휜느낌하고 뼈가 튀어나온느낌으로 손을 제대로 쓸수없어서 신경이 너무 예민하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목 골절 수술 후 통증과 부종이 지속되고 손목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핀 제거 수술 후에도 통증과 부종이 지속되고, 손목이 휘는 느낌과 뼈가 튀어나온 느낌이 든다면 이는 정상적인 회복 과정에서 벗어난 것일 수 있습니다. 손목은 매우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회복 과정이 길어질 수 있지만, 질문자님께서 느끼시는 증상은 추가적인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수술을 담당한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상태를 정확히 평가받는 것입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치료나 재활 프로그램을 고려해야 할 수 있으며, 통증 관리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형외과 진료를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물리치료나 통증 관리를 위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의학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통증 관리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종을 줄이기 위해서는 손을 심장보다 높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빠른 시일 내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새끼손가락 아래쪽 손목에 통증이 잇습니다. 손목을 뒤로 꺽으면 통증이 더 잇는편이고요 좌우로 꺽어도 통증이잇어요. 기간은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오고요. 어떻게해야하나요.

손목 골절 때문에 전신마취하고 수술을 하는데 다 벗고 수술하나요? 그리고 환자복 사이즈는 어디까지 나오나요?

손목 골절로 인해 8월 23일 핀 4개 넣는 수술을하엿습니다 반깁스중이였는데 집에서는 풀고 잇는데,., 핀은 수술 후 한달 반 후에 뽑는다네요. 핀 제거할때 통증과 치유기간이 어찌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