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통증 원인과 진료과는 어디인가요?
왼쪽 새끼 발바닥 아래부분이 발을 디딜때 시큰거리고 아픈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그 부위 뼈에 이상이 있는 것 같은데 2주일 이상이 되었는데 낫지를 않습니다 크게 다치지는 않았고 1박 2일 골프여행 다녀오고 부터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 정형외과 아니면 피부과 ?
왼쪽 새끼 발바닥 아래부분이 발을 디딜때 시큰거리고 아픈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그 부위 뼈에 이상이 있는 것 같은데 2주일 이상이 되었는데 낫지를 않습니다 크게 다치지는 않았고 1박 2일 골프여행 다녀오고 부터 통증이 시작되었습니다 어떤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 정형외과 아니면 피부과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골프여행 후 발생한 발바닥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2주 이상 지속되는 통증은 충분히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원인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원인들:
적절한 진료과:
피부과는 발바닥 통증과는 관련이 없으므로 정형외과를 먼저 방문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당장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
2주 이상 지속되는 통증이므로 만성화되기 전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에서 진료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바닥에 이런 것들 때문에 통증이 있어요 어디과에서 어떻게 진료를 봐야하나요 굳은살인지 아니면 티눈인지...

발바닥에 통증이 생긴지 1주일정도된거같아요.. 서서 움직이거나 걸을때 아픈게아니고 조금 쉬다가 다시 움직일때.. 앉아잇다가 일어서서 다시 걸을때 발바닥 중긴부위가 땡긴다고해야될까요.. 그렇습니다. 통증이 심한건아닌데 신경이 쓰여서요 병원은 또 어디로가야되는지요 궁금합니다 오른쪽 발입니다

족저근막염 증상이 일어나서 첫걸음때 아픈건데 그런건 없고 맨발로 일어나 있을때 발바닥 뒤꿈치와 앞굼치가 얼얼합니다. 걸을땐 문제 없구요. 가만히 서 있을때만 유독 얼얼해지네요. 족저근막염 초기 증상 일까요? 아니면 발바닥 지방이 부족한건지 인대가 뻣뻣해서 이런지 단순 신경통 일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