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없이 생긴 멍이 오래가는 이유는?
2주전쯤 종아리에 갑자기 동그랗고 500원 동전 크기의 보라색 멍이 생겼어요. 부딪힌 적도 없고 누르면 아프지도 않아요. 2주 내내 보라색 상태를 유지하며 없어지지 않다가 조금씩 가운데부터 색이 연한 녹색으로 변해가고있어요. 원래 멍이 이렇게 오래 가나요? 멍이 생긴 원인이 뭘까요? 병원에 가야할까요?
2주전쯤 종아리에 갑자기 동그랗고 500원 동전 크기의 보라색 멍이 생겼어요. 부딪힌 적도 없고 누르면 아프지도 않아요. 2주 내내 보라색 상태를 유지하며 없어지지 않다가 조금씩 가운데부터 색이 연한 녹색으로 변해가고있어요. 원래 멍이 이렇게 오래 가나요? 멍이 생긴 원인이 뭘까요? 병원에 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부딪힌 기억이 없는데 멍이 생기고 2주째 지속되고 있어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원인 없이 생긴 멍이 오래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멍이 생기는 원인:
멍이 오래가는 이유:
현재 멍의 색깔이 보라색에서 연한 녹색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것은 정상적인 회복 과정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2주 이상 지속되고 있고, 특별한 외상 없이 생긴 멍이라면 병원 방문을 권합니다.
특히 다른 부위에도 멍이 자주 생기거나, 코피가 자주 나거나, 지혈이 잘 되지 않는 증상이 함께 있다면 내과에서 혈액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혈액내과에서 정밀 혈액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몇 달 전부터 작은 피멍이 가끔 다리에 생겼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허벅지 쪽에 좀 많이 크게 피멍? 같은게 생겼는데 제가 거의 하루종일 앉아있고 어제 생리를 시작했는데 혹시 그게 원인일까요? 아니면 병원 방문해서 검사 제대로 받아봐야할까요? 어디 부딪히거나 긁거나 한 건 아니고 격한 운동도 최근에는 안했습니다..

몸에 이상하게 다치지도 않았는데 멍이 생겼어요

이유없이 무릎이랑 다리에 멍이 들어요 왜 그러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