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뼈 쪽 통증이 다친 적 없이 생기면 괜찮은가요?
오른쪽 갈비뼈 쪽 살이 땡겨지는 느낌들면서 쓸린것처럼 아픈데 다친적없는데 괜찬은걸가요?
오른쪽 갈비뼈 쪽 살이 땡겨지는 느낌들면서 쓸린것처럼 아픈데 다친적없는데 괜찬은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다친 적이 없는데도 갈비뼈 쪽에 통증이 생기셔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갈비뼈 부근의 통증은 외상이 없어도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근육통부터 시작해서 갈비뼈 주변의 근육, 인대, 신경 등의 문제로 나타날 수 있고, 때로는 심장이나 폐, 위장관 등의 내장기관 문제로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느끼시는 땡겨지는 느낌과 쓸린 것 같은 통증은 늑간신경통이나 근육 긴장 등으로 인한 것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신장이나 간 질환, 담낭염 등의 내과적 질환으로도 갈비뼈 쪽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내과나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의사의 진찰과 필요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녁부터 갑자기 명치를 중심으로 갈비뼈쪽이 약간 붓는느낌과 눌렀을때 통증이 느껴지는데요 무슨병명이며 어디가서 진료를 봐야될까요? 노란색부분입니다 부은거같고 누르면 아파요ㅠㅠㅠ

갈비뼈 쪽으로 해서 욱신욱신 거리는 통증이 3주 전부터 있었습니다. 일단 저번주에 회사 내 병원에 가서 염증 약 처방 받고 먹었는데도 안괜찮아져서 다른 병원에 가볼야고 하는데 어떤 과를 가야하는게 맞나요…? 일단 오른쪽 갈비뼈 아랫쪽 부근이고 세게 누르면 통증이 느껴집니다! 평소에도 욱신욱신 거리면서 불편한 통증이 있는데 누워 있을때 통증이 더 심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누워있을때 오른쪽이 밑으로 있다가 다른쪽으로 움직일때 통증이 심하게 느껴져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넘어져서 갈비뼈를 부딪히고 가슴 아래쪽 통증이 있어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었습니다. 검사결과 골절은 없고 타박상같으니 아프면 소염진통제를 먹으라는 처방을 받았는데요. 통증이 차도가 없이 가슴 아래쪽이 아니라 갈비뼈 옆쪽으로 이동해서 더 아픕니다. 왜 이런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