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 피어싱 후 물집과 살툭튀 대처법은?
연골 피어싱 뒤에가 살툭튀 나오고 물집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빼고 싶지는 않는데
연골 피어싱 뒤에가 살툭튀 나오고 물집 생겼을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빼고 싶지는 않는데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연골 피어싱 후 물집과 살툭튀가 생기셨다니 많이 걱정되고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연골 피어싱은 일반 귀 피어싱보다 치유 기간이 길고 합병증이 생기기 쉬운 부위입니다. 현재 나타난 증상들에 대한 관리 방법을 안내드릴게요.
물집 관리:
일반적인 주의사항:
만약 붓기, 심한 통증, 고름, 발열 등의 감염 징후가 나타나거나 살툭튀가 계속 커진다면 피부과나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골 피어싱은 적절한 관리로 대부분 회복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연골 피어싱 한 지 2~3주? 된 거 같은데 처음 뚫었을 때부터 살툭튀가 있는데 어떡하죠? 연고도 발라보고 소염제도 먹었는데 안 나아요.

연골 피어싱 뚫은 후 염증, 고름 참 피어싱 뚫은 곳에 염증과 고름이 생겨 피어싱을 빼내고 고름을 짜낸 상태입니다. 어떤 약이나 연고를 써야 할까요? 그리고 고름을 짜고 피어싱을 빼면 세균 감염의 위험이 큰가요? 피어싱을 뺀 곳에 피가 굳은 듯 한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귓바퀴 피어싱한지 3달이 됐는데 갑자기 오늘 피어싱 아래에 염증이랑 살이 튀어나왔어요 어떻게 해야되나요? 식염수 뿌리고 후시딘만 발라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