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과 팔로 퍼지는 통증이 심장 문제일 수 있나요?
고등학생입니다. 6년 동안 극심한 스트레스와 PTSD 발작으로 건강염려증이 심합니다. 평소 마른 비만에 다리를 꼬고 구부정하게 오래 앉아 있어 목과 어깨가 자주 결립니다. 원래 역류성 식도염도 앓고 있습니다.평소 가슴 양옆이나 중앙 뼈 부위가 콕콕 쑤시고, 누르면 3초 정도 아프다 사라집니다. 숨을 크게 쉬면 가슴이 약간 찌르듯 아픕니다. 며칠 전 횡단보도를 뛴 직후 가슴과 어깨, 팔까지 강한 흉통이 왔으나 쉬면서 호전되었습니다. 오늘 스쿼트와 푸쉬업 후 통증이 다시 올라왔습니다.특히 오늘 쉬기 위해 볼일을 본 후 방에 있는 큰 쿠션에 앉는 자세 변화 과정에서, 혹은 그 직후에 좌측 가슴 아래 뼈 부위가 전기가 통하듯 찌릿하더니 1~2초 만에 왼쪽 팔과 손끝까지 퍼졌습니다. (오른X)찌릿함은 금방 사라졌으나 손끝이 어색하거나 쑤시는.잔여통이 남았습니다.이 좌측 가슴의 순간적인 찌릿함과 팔, 손끝 방사통이 심장 질환인지, 늑간신경통이나 자세로 인한 근골격계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