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변활동이 원활한데 유산균 복용이 필요한가요?
김OO • 2026.05.06
영양제 질문이 있어요 제가 배변활동 잘 하고 있는데 유산균 챙겨먹어야 할까요?
영양제
영양제 질문이 있어요 제가 배변활동 잘 하고 있는데 유산균 챙겨먹어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변활동이 원활하시다니 다행입니다.
현재 배변활동에 문제가 없고 특별한 소화 문제나 장 건강 문제가 없다면 유산균 복용이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유산균은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켜 장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이미 건강한 장 상태를 유지하고 계신다면 필수적이지 않을 수 있어요.
다만 유산균은 장내 환경 개선과 소화기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전반적인 건강 관리 차원에서 섭취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질문자님의 현재 건강 상태와 필요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고, 장 건강에 대한 추가적인 걱정이 있으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 맞춤형 조언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배변활동ㅇ이 잘 안돼요

특정 장소,특정 시간에만 원활한 배변활동을 할수있는건 무슨질병 인가요? 그외 장소나 시간에는 변비처럼 배변이 힘드네요

배변활동이 어렵습니다 무슨약을 먹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