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 후 왼쪽 팔과 손 저림 원인은?
제왕절개로 출산후 16일차 입니다 일주일차 쯤에 아기 수유 하다가 등이 저릿하더니 꼭 다리 오래 접고 있으면 마비되듯이 감각이 없어지는 느낌으로 팔까지 올라 오더라구요 왼쪽만 그래요 근대 오늘 16일차 밥먹는데 왼쪽 손이 또 감각이 무뎌지더니 반대로 팔로 올라타서 등까지 그런 느낌이 들더라구요 풀리는데에는 20분여 정도 소요가 되고 왼쪽 뒷목도 뻐근해요
제왕절개로 출산후 16일차 입니다 일주일차 쯤에 아기 수유 하다가 등이 저릿하더니 꼭 다리 오래 접고 있으면 마비되듯이 감각이 없어지는 느낌으로 팔까지 올라 오더라구요 왼쪽만 그래요 근대 오늘 16일차 밥먹는데 왼쪽 손이 또 감각이 무뎌지더니 반대로 팔로 올라타서 등까지 그런 느낌이 들더라구요 풀리는데에는 20분여 정도 소요가 되고 왼쪽 뒷목도 뻐근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출산 후 경험하고 계신 왼쪽 팔, 손, 등의 저림 증상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왕절개 수술 후에는 자세 변화, 아기를 안고 수유하는 자세 유지,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신경이 일시적으로 압박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유 중 같은 자세로 오래 있거나, 아기를 안는 자세가 특정 신경을 압박하면 저림이나 감각 저하가 나타날 수 있어요. 왼쪽 뒷목의 뻐근함도 이와 연관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신경외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 후 몸의 변화와 육아로 인한 자세 변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팔꿈치 저리고 쇄골아래 앞겨드랑이에서 위 저림 견갑골 저립니다. 목돌릴때 아픔이 심화되지 않고 그대로고 왼쪽팔을 만세하면 저린증상이 사라집니다. 아주 가끔 엄지 엄청 살짝 되게 약하게 저리기도합니다. 그래서 조금 심할땐 기분이 나빠집니다 어디를 가야될까요? 무슨증상일까요.. 신경인것 같긴한데..

왼쪽팔 손끝까지 저리고 열감이 느껴져 불편해요 고혈압악을 복용중인데 왜이런걸까요? ?

왼쪽팔, 손에 이렇게 뭐가 났는데 구진성 발진인가요? 아니면 어제 홍역 예방접종을 했는데 그거 부작용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