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드림·코푸스탑 과다 복용 시 증상 악화되나요?

권OO • 2026.10.01

나는 쿨드림 10알 과 코푸스탑8알 먹고 블랙아웃, 호흡억제, 고열, 손 떨림, 말 어눌해짐, 대답을 존댓말로 해야하은데 반말로 답함, 섬망, 환각, 헛소리, 거동 불가, 빠른 빈맥이 왔었는데 저번보다 더큰 용량 쿨드림15알과 코푸스텁13알을 먹으면 저번보다 더 큰 증상들이 생길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10.01

    많이 힘든 상황이신 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이미 겪으셨던 증상들—의식을 잃는 블랙아웃, 호흡이 억제되는 느낌, 고열, 손 떨림, 말이 어눌해짐, 섬망, 환각, 거동 불가, 빈맥—은 모두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상태였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났다는 것 자체가 응급 치료가 필요했던 상황이라는 뜻입니다.

    추가 복용은 지금 당장 멈춰야 합니다

    더 많은 양을 복용했을 때 증상이 더 심해지는지 여부를 따지는 것보다, 지금 상황에서는 복용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복합감기약과 진해거담제에는 아세트아미노펜, 메틸에페드린, 카페인, 항히스타민 성분 등이 들어 있어 많은 양을 한 번에 복용하면 간손상, 심장 부정맥, 경련, 호흡곤란, 의식저하 등이 나타날 수 있고 이는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중독 상태입니다. 이전에 경험하신 섬망, 환각, 호흡억제 같은 증상은 이미 신체가 위험한 수준에 도달했었다는 신호였습니다. 같은 행동을 반복하면 이전보다 증상이 가벼워질 가능성보다 더 심각해지거나 돌이킬 수 없는 상태(심정지, 간부전, 뇌손상 등)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바로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혹시 이미 복용을 하셨거나 복용을 하신 직후라면, 혼자 견디지 마시고 바로 119에 연락하거나 가까운 응급실로 가셔야 합니다. 약물 과다복용으로 인한 증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위중해질 수 있고, 겉으로 멀쩡해 보여도 내부적으로 간 손상이나 심장 문제가 진행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반복적으로 많은 양의 약을 복용하게 되는 마음의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그 어려움 자체도 혼자 감당하기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나 상담 전문가, 혹은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1577-0199)를 통해 지금의 마음 상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시는 것도 꼭 함께 고려해 주셨으면 합니다. 질문자님의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