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약 복용 후 불면과 식욕 변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윤OO • 2026.05.08

양약을 먹는중이데요 저녁6시이후에 먹지 말라고 했는데 그이후에 먹어서 잠이 안와요 약을 먹으면 식욕이 없어서 조금먹는데 금방 배고파 지니깐 4시간 간격으로 또 먹게 되니깐 밤을새는일 많아져요 약을 안먹고 밥먹으면 폭식할까봐 자꾸 먹게되는데 잠이 안오니깐 하루에 선잠으로 3시간 밖에 못자요 지금 이틀동안 5시간도 못잤는데 중간에 자꾸 깨서 더못자니깐 시간지나면 배고프고 약먹고 악순환이에요 그래서 지금 과호흡에 어지롭고 손저리고 머리어지럽고 가슴답답한데 어떡해야 하나요 자고 싶어도 약기운이 너무 오래가서 정신이너무 말짱해요

부작용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08

    다이어트 약 복용 후 심한 불면증과 여러 신체 증상으로 많이 힘드시겠어요. 현재 겪고 계신 상황은 매우 우려스럽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불면증은 다이어트 약의 일반적인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특히 저녁 6시 이후 복용하지 말라고 한 이유가 바로 이런 수면 장애를 예방하기 위함인데, 그 시간 이후 복용하시면서 더욱 심한 불면증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현재 나타나고 있는 과호흡, 어지러움, 손 저림, 가슴 답답함 등의 증상들은 수면 부족과 약물 부작용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보입니다. 이런 증상들이 지속되면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지금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가 필요합니다:

    1. 즉시 의료진과 상담: 현재의 심각한 불면증과 신체 증상들에 대해 처방해주신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 조정이나 중단을 고려해야 합니다.

    2. 복용 시간 엄수: 만약 약물을 계속 복용해야 한다면, 반드시 저녁 6시 이전에만 복용하시고, 그 이후에는 절대 추가 복용하지 마세요.

    3. 악순환 차단: 배고픔 때문에 밤늦게 약을 복용하는 패턴을 끊어야 합니다. 이는 불면증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수면 부족이 이틀 동안 5시간도 안 되는 상황은 매우 위험하므로, 가능한 한 빨리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약물 치료보다 질문자님의 안전과 건강이 더 중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