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 제모 후 가려움 응급처치는?
레이저 제모한 부위가 처방 받은 연고를 발라도 너무너무 간지러워요 당장 할 수 있는 응급처치가 있을까요
레이저 제모한 부위가 처방 받은 연고를 발라도 너무너무 간지러워요 당장 할 수 있는 응급처치가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레이저 제모 후 가려움증으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당장 시도해볼 수 있는 응급처치 방법들이 있습니다.
먼저 차가운 압박을 해보세요. 차가운 물수건이나 얼음팩을 가려운 부위에 대면 가려움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을 사용해 보세요.
무향의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을 유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너무 꽉 조이는 옷이나 속옷 착용은 피하시고, 가능한 한 해당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만약 가려움이 심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되거나 지속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마가 찢어졌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2시간 안지났습니다. 서울 광진구 거주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인지 과식 혹은 고기를 많이 먹으면 식도가 아파서 눕지도 못하고 잠을 못자는데 응급처치 방법이 있나요?

아이가 이가나던 앞니부분이 침대에 부딪혀서 피가나고있어요 ㅠㅠ 병원도 다 문닫았고 아파서 울고만 있는데 거즈로 피를 닦아주는 것 외에 해줄 수 있는게 있을까요?? 내일 아침에 병원에 간다면 치과를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