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통증과 붓기가 지속되면 병원 재진이 필요할까요?
병원 갔다온지5일 됬는데 손가락 약 3일치 받았는데 붓기도 그대로고 통증은 좀 더 심해졌는데 다른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병원 갔다온지5일 됬는데 손가락 약 3일치 받았는데 붓기도 그대로고 통증은 좀 더 심해졌는데 다른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통증과 붓기로 치료를 받으셨는데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치료를 받은 후에도 붓기가 그대로 있고 통증이 더 심해졌다면 재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증상이 점차 호전되어야 하는데, 5일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것은 다음과 같은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의 붓기와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힘줄염, 건초염, 인대 손상, 관절염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에 방문했던 병원에서 재진을 받거나, 필요하다면 다른 의료기관에서 세컨드 오피니언을 구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증상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과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일 전 손가락이 무거운 철판에 찍혀서 응급실에서 엑스레이 찍은 결과 골절은 확인되지 않았고 손에 반깁스를 해놓은 상태인데요 손가락 관절부분에 멍이 생겼고 손가락이 전체적으로 붓고 관절부위가 특히 많이 부어 있습니다 손가락을 구부리면 통증이 심해 구부릴 수도 없는데 어떤 문제일까요

화요일 오전에 TFCC 삼각섬유연골 복합체 때문에 손목옆 움푹 파인 곳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습니다(심할 정도로 부었음). 근데 문제는 주사 맞다가 아프지도 않았던 중간 손가락이 찌릿해서 놀랬습니다. 새끼손가락도 아니고. 그래도 의사성생님이 별말 안하셔서 넘어갔고 주사 맞은 부위는 2-3일 정듀 뻐근하고 아프고 불편할 수 있다고 하고 끝났습니다. 그런데 5일이 지난 지금 붓기는 가라앉았지만 가면 갈 수록 손등과 중간 손가락, 손목 바깥쪽 움푹 파인 삼각연골 그쪽이 매우 아프고 정말 살짝만 눌러도 손등, 중간 손가락 등이 찌릿합니다. 그때 바늘에 찔린 것 처럼요. 병원 갔더니 ct, mri는 커녕 그냥 붕대만 약만 주더라구요. 쓰지말라고. 현재 너무 놀랄 정도로 찌릿하고 멍들어있구 아픕니다. 다른 병원 가봐야 할까요? 진료 다시 봐야할까요? 손을 써야하는 직업인데 가면 갈 수록 아프규 저릿거리구 찌릿함이 심합니다.

채칼에 검지 마디 부분을 베었는데 통증과 붓기라 있고 손가락을 구부리지도 못하겠습니다 손가락에 살짝 열감도 있고요 병원진료봐야하나요? 일반외과나 가정의학과 가면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