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은?
2일 전부터 왼쪽 가슴 아랫부분 갈비뼈 부근이 계속 누르듯이 아파요. 숨을 깊게 들이쉴때 고통이 심해져요.
2일 전부터 왼쪽 가슴 아랫부분 갈비뼈 부근이 계속 누르듯이 아파요. 숨을 깊게 들이쉴때 고통이 심해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일 전부터 지속되는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특히 깊게 숨을 들이쉴 때 통증이 심해진다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근골격계 원인:
소화기계 원인:
호흡기계 원인:
심장 관련 원인:
질문자님의 경우 숨을 깊게 들이쉴 때 통증이 악화되는 것으로 보아 호흡과 관련된 원인이나 늑간 신경통, 근육 문제 등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2일째 지속되고 있고, 호흡 시 악화되는 양상을 보이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내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호흡곤란, 가슴 압박감,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더욱 신속하게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병원에서는 흉부 엑스레이나 필요시 추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아침부터 왼쪽 갈비뼈 살짝 아래가 욱신거리고 답답해서 손으로 마사지하듯 계속 누르게 됩니다. 갈비뼈 아래와 배꼽 왼쪽 교차하는 장쪽도 누르면 조금 아픈거 같습니다. 계속 그런건 아니고 이따금씩 그렇고, 무릎을 세우지않고 누웠을때 배꼽에서 2~3센치 정도 위를 누르면 박동이 느껴지고 조금 딱딱해요. 위염 가능성이 있을까요? 혹시 대동맥 관련 문제는 없을까요? 밥먹을때 따로 소화가 안된 다는 느낌은 없고 공복이 아닐때도 공복과 비슷한 위의 느낌?이 듭니다 위장의 문제인지 장의 문제인지, 내과를 빨리 가봐야하는 사안일지, 하루이틀 더 지켜봐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왼쪽 갈비뼈 바로 아래 신장 ? 쪽이 계속 바늘로 콕콕 찌르듯 아픕니다. 혹시 몇일 전 부터 아침 저녁으로 단백질쉐이크를 섭취해서 그럴까요 ..? 혹시 신장이 아픈 이유가 뭘까요?

요즘 제 기준 왼쪽 갈비뼈 맨 밑쪽 배꼽 왼쪽으로 쿡쿡 쑤시는 통증이 있습니다 왜그럴 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