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이 있을 때 오래 앉아도 되나요?
정OO • 2026.05.14
치질이있는경우오래앉아있는게안좋나요??
기타통증
치질이있는경우오래앉아있는게안좋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이 있으실 때 오래 앉아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치질은 항문 주변이나 직장의 정맥이 부어오르거나 확장되어 발생하는 질환인데, 오래 앉아있는 자세는 여러 가지 면에서 치질을 악화시킬 수 있어요.
장시간 앉아있으면 항문 부위에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지게 되고, 이는 이미 부어있는 정맥을 더욱 압박하여 치질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앉아있는 자세는 항문 주변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정맥에 혈액이 정체되기 쉽게 만들어, 치질이 더 심해질 수 있어요.
치질이 있으실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처음 두시간 동안 변기에 앉아 있었는데 이거 한번 만으로도 치질이 생기나요?

치질 전조증상이 무엇인가요 오래 앉아있으면 치질이 생길 수 있나요

치질수술후 오래앉아잇으면 통증이잇는데 언제쯤 오래 앉아잇어도 부담없을까요??지금 4주차인데 오래앉아서 게임하면 괄약근 쪼일때마다 멍든것처럼 아파요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