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 수술 후 변이 안 나오는 이유는?
맹장 복강경 수술 후 목요일에 했는데 아직 변이 안 마려워요ㅜ 가스배출은 했어요 밥도 계속 먹고 있는데 아예 마려운 느낌도 안 듭니다 언제 갈 수 있나요.. 변비약 먹어야하나요?
맹장 복강경 수술 후 목요일에 했는데 아직 변이 안 마려워요ㅜ 가스배출은 했어요 밥도 계속 먹고 있는데 아예 마려운 느낌도 안 듭니다 언제 갈 수 있나요.. 변비약 먹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맹장 복강경 수술 후 변이 나오지 않아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수술 후 변비는 매우 흔히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수술 후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마취제의 영향이나 수술로 인한 통증 때문에 장운동이 일시적으로 느려지기 때문입니다. 가스 배출이 되고 있다는 것은 장기능이 서서히 회복되고 있다는 좋은 신호입니다.
변비 해소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시도해보세요:
일반적으로 수술 후 5-7일 정도까지는 변비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기간이 지나도 배변 활동에 이상이 있다면 변비약 복용을 고려할 수 있지만, 담당 의사와 먼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복통, 구토 등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변이 부드럽게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잘 안 나옵니다. 항문에선 아직 변이 있는 느낌이 듭니다. 25분 정도 지나 화장실을 나올려 했지만 항문에 변이 덜 나온 느낌이 들어서 나가기가 힘듭니다.

배가 아프고 약간 설사할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변을 잘 못 보고 속만 안 좋은데 왜 그럴까요?

화욜날 새벽에 자다가 배가 넘 아프고 토할것 같이 메스꺼리고 해서 오전에 병원에 갔더니 장에 탈이 났다네요.장치료하는 약처방을 7일간 받고 화욜은 굶고,수목은 죽을 먹고 금욜 저녁,토욜 아침,저녁 이렇게 세끼는 밥을 조심히 먹고 있어요.근데 거의 일주일동안 변을 못봤는데 왜 변은 안나오고 변이 마려운듯해 화장실을 가니 계속 가스빠지는 소리만 크게 계속 나네요.왜 가스가 계속 나오는거지요?이런건 첨입니다.그리고 죽이든 밥이든 몇일을 먹었는데 왜 변은 안나올까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