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마디 통증과 부종 원인은?
손가락 마디마디가 아파요. 자고 일어나면 심하게 붓고, 뻣뻣해요
손가락 마디마디가 아파요. 자고 일어나면 심하게 붓고, 뻣뻣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가락 마디마다 통증이 있고 자고 일어나면 붓고 뻣뻣해지는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들:
특히 주목할 점:
자고 일어났을 때 심한 부종과 뻣뻣함은 염증성 관절 질환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이는 밤사이 관절 내 염증 물질이 축적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엑스레이나 혈액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가락 마디에 통증이 있더니 지금은 땡땡하게 부어서요 불편하고 아프네요 이게 뭐때문인가요?

어제 낮부터 왼손 약지 마디 부분이 가려웠는데, 어디에 베이면 간지러운 것과 같은 느낌이라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가...새벽에 너무 가려워서 깼어요. 벅벅 긁고나서 보니 부어있어서 사진 찍어 여쭤봅니다. 경구피임약 야즈정 복용중이에요

30대 후반입니다 몇달전부터 손가락을 구부렸다 펴는게 부드럽지가 않고... 뭔가에 걸린것처럼 탁탁 거리네요 자고 일어나면 증상이 제일 심한데요... 손에 힘도 없고 구부렸다 피는게 잘안됩니다 어제부터는 통증도 있구요 병뚜껑 여는것도 힘이 안들어가서 잘못여는데 왜그런가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