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을 세게 다쳤을 때 대처법은?
나무 계단에서 올라가다 넘어죴는데 진쩌 세게 넘어져서 무릎이 지금 몇시간동안 쩔뚝거리는데 어떻게 해야대?
나무 계단에서 올라가다 넘어죴는데 진쩌 세게 넘어져서 무릎이 지금 몇시간동안 쩔뚝거리는데 어떻게 해야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나무 계단에서 넘어져서 무릎을 다치셨군요. 몇 시간 동안 절뚝거리고 계시니 많이 아프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우선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대처해보세요:
즉시 할 수 있는 응급처치:
얼음찜질: 하루에 여러 번, 한 번에 15-20분 정도씩 얼음찜질을 해주세요. 붓기와 통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리 높이 올리기: 무릎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서 부기를 줄여주세요.
휴식: 가능한 한 무릎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쉬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염진통제: 상비하고 있는 소염진통제가 있다면 복용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병원 방문이 필요한 경우:
무릎은 매일 사용하는 관절이기 때문에 치료 속도가 느릴 수 있으니, 적절한 치료를 받아 빠른 회복을 위해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애기가 걸음마 하다가 물건에 부딪혀서 사진에 표시된 대로 약간 잇몸이 찍혔어요 피는 멎었는데 어떻게 해야될까요?

10개월 아기가 놀다가 잇몸을 장난감에 부딪혀 피가 났는데 아랫니로 윗 잇몸을 찍어 피가 나면서 흉터가 남아있습니다. 거즈로 피는 닦아주고 지혈 하느라고 살짝 눌러줬는데 엄청 소량의 피가 묻어 나오는중입니다.

아이가 왼쪽 눈두덩이 침대에 박아 붓고 멍들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