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부상 중 단식이나 식단조절로 감량해도 괜찮나요?
박OO • 2025.08.08
지금 무릎을 다쳐서 하려던 수영, 필라테스를 못하는데 그동안 67키로에서 3키로 정도 감량하기 위해서 단식 혹은 식단 조절만 하려고 하는데 몸에 무리가 갈까요?
다이어트
지금 무릎을 다쳐서 하려던 수영, 필라테스를 못하는데 그동안 67키로에서 3키로 정도 감량하기 위해서 단식 혹은 식단 조절만 하려고 하는데 몸에 무리가 갈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부상 중에도 적절한 식단 조절을 통한
은 가능합니다. 오히려 체중 감량은 무릎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다만, 급격한 단식보다는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를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조절하는 방식이 바람직합니다. 특히 부상 회복에 필요한
과 , 등의 영양소는 충분히 섭취하셔야 합니다.하루 500kcal 정도의 적절한 칼로리 감소로 일주일에 0.5kg 정도의 건강한 감량 속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격한 단식은 근육량 감소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어 부상 회복에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무릎 부상 중에도 상체
이나 의사와 상담 후 허용된 가벼운 활동을 병행하면 더 효과적인 체중 관리가 가능합니다. 부상 회복 후에는 점진적으로 운동 강도를 높여가는 것이 안전합니다.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체중감량을 위해 칼로리 적은 식단으로 단식중인데 변비도 같이 있어서 필요시 변비약도 복용합니다. 변비약 복용후에도 변이 나오지 않으면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아서인가요?
4계월동안12키로빠졌어요 근대 밀가루음식 빵. 인스턴트음식 라면 다끊어습니다 그리고 하루두끼 소식하구요 체중이그정도빠질수있나요
현재 몸무게가 약 78kg, 키는 약 157cm 정도 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데 약의 도움없이 운동과 식단조절로 빼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