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이 끼어 피가 났을 때 병원과 치료는?
안OO • 2026.06.13
문에 손톱이 꼈는데 손톱 안에서 피가 났어요. 움직일 수 있는데 따가워요. 열감이 좀 있고 부어있는데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병원에서 어떤 조치를 받을 수 있나요?
기타통증
문에 손톱이 꼈는데 손톱 안에서 피가 났어요. 움직일 수 있는데 따가워요. 열감이 좀 있고 부어있는데 어느 병원을 가야하나요? 병원에서 어떤 조치를 받을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문에 손톱이 끼어서 피가 나고 따갑고 부어있으시니 많이 아프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손톱 아래 출혈(서브웅갈 헤마토마)로 보이며, 현재 열감과 부종이 있다면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피부과나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진료 및 검사
치료 방법
현재 열감과 부종이 있다는 것은 염증 반응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하므로, 감염 예방을 위해서라도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그 전까지는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시고, 오염된 손으로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톱이 들렸는데 피가 너무나요

손톱이 꺾여서 피가 고이고 아픈데 병원에 가야하나요?

집에서 방금 어떤 물건을 넣다가 선반에 넘지 손톱 쎄게 부딪혀서 손톱이 들렸어요 바로 통증이 오고 피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처치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