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나민골드정과 오메가3 함께 복용 시 비타민E 과다인가요?
아로나민골드정 하루두알복용중인데 1정당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비타민E)라고 되어있고 40mg이라고 되어있는데 이러면 두알섭춰하면 비타민E과다복용이 될까요? 복용하는 오메가3 에도 비타민E가 3.3mg함유되어 있어서요
아로나민골드정 하루두알복용중인데 1정당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비타민E)라고 되어있고 40mg이라고 되어있는데 이러면 두알섭춰하면 비타민E과다복용이 될까요? 복용하는 오메가3 에도 비타민E가 3.3mg함유되어 있어서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로나민골드정과 오메가3를 함께 복용하시면서 비타민E 과다복용이 걱정되시는 마음 이해합니다.
질문자님의 현재 비타민E 섭취량을 계산해보면, 아로나민골드정 2정에서 80mg, 오메가3에서 3.3mg으로 총 83.3mg의 비타민E를 섭취하고 계십니다.
성인의 비타민E 권장섭취량은 10-12mg 정도이므로, 현재 섭취량이 권장량을 상당히 초과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비타민E의 상한섭취량은 400mg 정도로 설정되어 있어 즉각적인 위험은 크지 않지만, 장기간 과다 섭취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타민E를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 출혈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골밀도를 떨어뜨려 골다공증 발생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오히려 피로감, 허약감, 두통 등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비타민E가 함유되지 않은 오메가3 제품으로 변경하시거나,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현재 복용 중인 영양제의 용량 조절에 대해 논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로나민 골드와 경구피임약인 야즈 이렇게 같은 시간대 피해서 먹어도 괜찮을까요?

아로나민골드 + 비타민C + 비타민D 중복복용 가능한가요?? 혹시 빼야한다면 어떤걸빼야하나요??

흡연자가 트루엔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 먹어도 괜찮죠?~ 비타민 e가 안에 있더라고요 자기 전에 트루엔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 3, ydy 마그듀오 k2, 알로펙 (피나스테리드) 같이 먹어도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