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주 연습 중 명치 부상 후 통증 원인은?
5/14~15 체육대회 이틀동안 진행후 오늘은 16임. 체육 대회 중 계주연습하다가 앞 친구가 넘어져 그 위로 결쳐 넘어지면서 앞친구 무릎에 명치를 맞음. 그 후로 계속 배 가 아프고 특히 갈비뼈 안쪽이 아픔. 거기다 머리가 울리 는 느낌도 듦. 누우면 좀 괜찮고 일어나면 아픔 근육통인가?
5/14~15 체육대회 이틀동안 진행후 오늘은 16임. 체육 대회 중 계주연습하다가 앞 친구가 넘어져 그 위로 결쳐 넘어지면서 앞친구 무릎에 명치를 맞음. 그 후로 계속 배 가 아프고 특히 갈비뼈 안쪽이 아픔. 거기다 머리가 울리 는 느낌도 듦. 누우면 좀 괜찮고 일어나면 아픔 근육통인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계주 연습 중 친구의 무릎에 명치를 맞으신 후 지속되는 통증으로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외부 충격으로 인해 명치 주변의 복직근, 횡격막, 늑연골 등에 근육통이나 연골 타박상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늑연골염이나 횡격막의 일시적 긴장도 의심해볼 수 있어요.
현재 누우면 괜찮고 일어나면 아픈 증상은 이러한 부상과 일치하는 양상입니다. 우선 무리한 움직임은 피하시고, 상체를 비트는 동작은 가급적 피해주세요. 통증이 심하다면 진통제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호흡곤란이나 숨이 참,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복부 압통 등이 나타난다면 위험 신호일 수 있으니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머리가 울리는 느낌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뇌진탕 가능성도 있으므로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전거비 인대 완전 파열 및 제5중족골 골절로 반깁한지 거의 8주 다되어가서 슬슬 걷는 연습 중인데 체중부하할 때 발목에 통증이 있습니다. 발목 불안정증 등 후유증이 올까봐 걱정됩니다. 통증이 있어도 8주 지났으면 걸어도 되나요? 또 통증이 있는데 깁스를 더 해야하는 건 아닌가요? 인대파열로 8주 초과해 고정을 하는 경우는 드문가요?

임신중인데 월요일 오후부터 명치쪽 통증이 계속 있습니다. 쥐어짜는 아픔이네요 왜 이럴까요

코로 숨쉬기연습하는데 안아팠는데 갑자기 체한거처럼 갈비뼈들이 땡기네요 왜그런가요? 코로숨쉬어서 그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