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손가락 저림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엄지손가락 찌릿한 느낌, 저린 느낌이 있습니다 이유가 왜 일까요?
엄지손가락 찌릿한 느낌, 저린 느낌이 있습니다 이유가 왜 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엄지손가락에 저림과 찌릿한 느낌이 있으시는군요.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손목터널증후군입니다. 이는 손목의 정중신경이 압박을 받아 엄지와 검지, 중지 손가락에 저림이나 찌릿한 느낌을 주는 질환입니다.
그 외에도 다음과 같은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계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는 손목을 충분히 쉬게 하고, 손목 보조기구를 착용하거나 손목 스트레칭을 통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말그대로 저리기만해요. 손목,손,손가락 통증은없고요. 일주일전부터 그러고, 원래는 손가락 끝쪽만그랬는데 점점 더 밑쪽까지 저려요. 병원을 가야 되는지 약만 먹어도되는지 (병원이면 어느과인지하고 무슨약인지도 알려주세요) 여쭤볼게요

2주전부터 엄지손가락 끝마디 절반이저려서 진료를 봤는데 가벼운 타박상일꺼라는 말을듣고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약을 먹는중에도 호전되는 느낌이 없이 그대로 저리고 굳은살이 쌓인거처럼 감각저하가 나타납니다.

엄지손가락을 움직일 때 뻐근하고, 볼펜 같은 것을 자주 놓쳐요. 글씨를 쓰다가 갑자기 손에 힘이 풀려서 삐뚤하게 쓰게 되기도 하고요. 손에 힘이 돌아오기까지 시간이 좀 걸려요. 손목의 통증은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