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주사 후 엉덩이 통증이 정상인가요?
정OO • 2026.06.06
비타민D주사맞은후 엉덩이가 이틀째 우리하이 아픕니다 잘못맞은건가요
통증
비타민D주사맞은후 엉덩이가 이틀째 우리하이 아픕니다 잘못맞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타민D 주사 후 이틀째 엉덩이 통증을 겪고 계시는군요.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비타민D 주사 후 엉덩이 통증은 비교적 흔한 현상입니다. 엉덩이 주사는 보통 근육에 주입되기 때문에 주사 부위의 근육 손상이나 긴장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또한 주사액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거나 개인차에 따라 수일 동안 뻐근함이나 욱신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통증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실 수 있어요:
다만 통증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심한 붓기, 발열, 심각한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주사를 맞은 병원이나 내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목이 아파서 정형외과 갔더니 피검사를 했어요 검사결과가 비타민 D 수치가 8이라서 결핍이라면서 주사를 놔줬는데 맞은지 2일 지났는데 엉덩이가 아파서 아파요 원래 아픈건가요?

비타민 D주사맞고 엉덩이가아파요 원래 통증있나요? 비타민 D 코로나 감염 효과도있나요?,

비타민 d 엉덩이 주사를 맞고 까먹고 3시간 뒤에 목욕하고 샤워했는데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