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통증이 골절이나 인대파열 때문인가요?
팔꿈치를 폈다가 접을 때 멍든 거 처럼 아픈데 혹시 골절이나 인대파열 일가요..?
팔꿈치를 폈다가 접을 때 멍든 거 처럼 아픈데 혹시 골절이나 인대파열 일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팔꿈치를 움직일 때 멍든 것처럼 아픈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팔꿈치 통증의 원인은 골절이나 인대파열 외에도 매우 다양합니다. 힘줄이나 근육 손상, 염증성 질환, 신경 압박, 테니스 엘보우나 골프 엘보우와 같은 상과염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팔을 굽히고 펼 때 통증이 발생한다면 힘줄에 염증이 생기거나 팔꿈치 주변 근육이 손상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골절의 경우 일반적으로 외상 후 심한 통증과 함께 부종, 변형 등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고, 인대파열도 보통 명확한 외상 병력과 함께 심한 통증 및 불안정성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팔꿈치 통증이 지속되고 있다면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신체 검진과 필요시 X-ray나 초음파, MRI 등의 영상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에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회복이 가능하니,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운동을하다가 갑자기 팔꿈치에서 뚝 소리가 났는데 아프지 않은거 같아서 계속 운동했고 다음날 돼니까 접을때 아프고 거의다 팔이 안펴지고 팔꿈치 옆에가 좀더 튀어나왔어요 친구한테 물어보니까 타박상이라고 하더라고요

팔꿈치 인대파열인데... 통증이 있다가 없다가 있다가 그러는데 원래 그런가요?

반깁스를 한지 4 일 정도 됐는데 오늘 통 깁스를 해서 지금 붕대를 푸르고 샤워를 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