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 증상이 커피나 수면 부족과 관련 있나요?
1.간헐적 2.잠못자거나커피때릴때 악화되는듯? 3.굳이말하며ㆍ 저릿저릿or박동성/머리좌측 4.강도는약함
1.간헐적 2.잠못자거나커피때릴때 악화되는듯? 3.굳이말하며ㆍ 저릿저릿or박동성/머리좌측 4.강도는약함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두통 증상이 수면 부족과 커피 섭취와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면 부족과 두통의 관계:
수면 부족은 두통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충분하지 못한 수면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증가시켜 두통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커피(카페인)와 두통의 관계:
커피와 두통의 관계는 복합적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간헐적이고 강도가 약한 두통이 수면 부족이나 커피 섭취 시 악화되는 패턴을 보이고 있어, 이러한 요인들이 두통에 영향을 주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카페인 섭취를 조절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충분한 휴식 후에도 두통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일전쯤부터 아침에 일어나면 매일 두통이 있어요 요즘 4일 내내 연속으로 새벽 5시쯤대에 계속 깼거든요 한 번 깨면 다시 잘 못 자서 6시 정도에 다시 잠들어서 8시 되면 눈이 떠져요 수면 부족땜에 두통이 오는걸까요 ...? ㅜㅜ

제가 수능도 끝나고 그 뒤로 지금까지 계속 집 생활 하다보니 새벽 3-4시에 자고 그랬는데 저번달부터 1~2주간 두통이 나타나더라구요 + 미열 그러다가 사라지고 또 몇주 뒤 몇일동안 두통 미열 있었다가 이번달에도 저번주에 두통 미열 있다가 오늘도 갑자기 두통 미열이 나네요 이번달은 3-4시에 자고 낮잠 자고 일어나면 두통 미열이에요 코로나 검사도 해봤는데 아니더라구여 ㅠㅠ 감기 증상도 없구용

전날 새벽 3시에 자서 6시에 일어나고 하루종일 스케쥴 끝내고도 밤을 샜어요 근데도 졸리지 않고 정신이 멀쩡해요 최근에 자해충동도 있었고 우울감과 집중력저하등 증상이 있었는데 연관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