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가 감염으로 인한 탈수 증상을 보이고 계시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새벽 추가 수유가 필요합니다. 아기가 클로스트리디움 양성, 아데노바이러스, 기관지염으로 인해 탈수 증상을 보이고 있고, 저녁 8시 30분 이후 새벽 2시 50분까지 기저귀가 마른 상태라는 것은 수분 섭취가 부족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감염 상태에서는 열이나 설사 등으로 인해 평소보다 더 많은 수분이 손실될 수 있어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새벽 3시에 100ml 정도만 먹이신 것보다는 조금 더 자주, 그리고 충분한 양의 수유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기가 잠들어 있더라도 탈수 방지를 위해서는 깨워서라도 수유를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량씩 자주 먹이는 것이 구토를 줄이면서도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만약 아기가 소변을 계속 보지 않거나, 입술이 마르거나, 처져 보이는 등의 탈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즉시 병원에 재방문하여 의사의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