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 기형종 수술 후 복부 팽만이 정상인가요?
난소 기형종 복강경 수술 후 배가 엄청 빵빵해요. 이거 빠지는 거 맞을까요? 안빠지면 다시 재수술 해야하나요.?? ㅠㅠ 수술 날짜는 4월 15일이고 오늘은 4월 20일이니 5일차네요.
난소 기형종 복강경 수술 후 배가 엄청 빵빵해요. 이거 빠지는 거 맞을까요? 안빠지면 다시 재수술 해야하나요.?? ㅠㅠ 수술 날짜는 4월 15일이고 오늘은 4월 20일이니 5일차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난소 기형종 복강경 수술 후 배가 빵빵해진 상황이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것 같아요.
수술 후 5일 차에 복부가 팽만된 것은 비교적 정상적인 회복 과정의 일부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복강경 수술 후에는 수술 과정에서 주입한 가스가 완전히 배출되지 않았거나, 수술 부위 주변의 염증이나 부종으로 인해 배가 빵빵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 후 장이 일시적으로 기능을 회복하지 못하면서 복부 팽만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 역시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개선됩니다.
다만, 복부 팽만감과 함께 심한 통증, 발열, 구토, 복부 압통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합병증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술을 받으신 병원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단순히 복부 팽만감만으로 재수술이 필요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악화되거나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상태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수술하고 9일지낫는데 복강경수술한곳이 재채기 할때 너어어어무아파요ㅜㅜ통증이 이렇게 오래가는게정상인가요? 글고 복강경 실밥풀엇는데 그자리에ㅜ노스카나겔발라도되나요?

난소 기형종 수술을 5/15에 했는데 음주는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20대 초반이고 몇달 전 크기가 6cm정도 되는 난소기형종을 복강경수술로 제거했는데요. 오늘 검진 받으러 갔는데 수술받은쪽 난소가 수술후 전보다 크기가 작아졌다고 하시더라고요... 이게 기형종 제거하면서 난소도 절제를 해서 그런건가요??? 난소 낭종을 수술로 제거하면 무조건 난소가 작아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