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만 다이어트 약 복용 시 요요가 올까요?

송OO • 2026.08.13

한달치만 처방받으려고 하는데 요요 올까요?

다이어트약비만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8.13

    한 달만 약을 복용하고 중단할 계획이신데, 요요에 대한 걱정이 되시는 것 같아요.

    다이어트약의 복용 기간과 요요 발생 여부는 약을 얼마나 오래 먹었는지보다, 복용을 중단한 이후에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어떻게 유지되는지에 더 크게 영향을 받아요. 한 달 정도 복용으로도 체중이 일부 감량될 수 있지만, 약을 끊은 후 다시 이전의 식습관으로 돌아가면 체중이 다시 늘어나는 요요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요.

    특히 식욕억제제 계열의 약은 복용 중에는 식욕이 줄어들지만, 중단하면 식욕이 다시 돌아오는 경우가 많아서, 약을 먹는 기간 동안 식사량 조절이나 운동 습관을 함께 만들어두는 것이 요요를 예방하는 데 중요해요. 단기간 복용만으로 습관을 완전히 바꾸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약을 끊은 이후에도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혹시 이전에 복용하셨던 약이 있다면 진료 시 말씀해 주시면 처방에 참고가 될 수 있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