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사고 후 허리 통증과 멍, 붓기 원인은?
오토바이단독사고 허리다첫는데. 잘모르다 서서히계속아파지면서 멍도들고 붓고 살이찢기는 느낌이드네요
오토바이단독사고 허리다첫는데. 잘모르다 서서히계속아파지면서 멍도들고 붓고 살이찢기는 느낌이드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오토바이 사고로 허리를 다치셔서 통증과 멍, 붓기가 생기셨다니 많이 걱정되고 고통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을 종합해보면 요추부 추간판 탈출증(허리디스크)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사고 후 서서히 통증이 심해지고 멍이 들며 붓는 증상은 추간판이 탈출하면서 주변 조직에 출혈이나 염증이 동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살이 찢기는 느낌이 든다고 하신 것은 신경근이 압박되거나 척추 주변 조직의 급성 염증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어요. 요추 추간판 탈출증은 디스크가 탈출하면서 주변 근육이나 조직에 출혈이 생긴 상태로, 극심한 통증, 피부 혈종, 근육 경직 및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증상이 점진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급적 빨리 정형외과 또는 신경외과에서 척추 전문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MRI와 같은 정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해외에서 오토바이 사고가 난 후 외국 병원에서 소독후 지금 자체소독으로 샤워 후 빨간약과 후시딘 마데카솔을 번갈아가면서 바르고 매일 소독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제일 크게 다친 오른 발 등에 붓기가 빠지지 않습니다. 머리가 좀 아프거나 그럴경우에는 타이레놀을 먹고 있고, 걷는게 때때로는 순탄하게 걷지만, 어느때엔 걷는게 너무 불편하고 통증이 강합니다 이거 봉와직염인가 그것인가요?

어제 자전거타다가 넘어진 학생인데요 3일동안 첫째 둘째에는 소독하는게 엄청 아프구 걸을땐 많이 안아프구 붓기도없었는대 오늘 갑자기 소독하고 나서 붓기 엄청오르고 아에 발을 못디딜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왜그런걸까요? 오늘은 소독만하고 습윤밴드 붙혀놨습니다

2주 전에 오토바이 타다가 쓸려서 무릎을 다쳤는데 무릎 굽히는 데 불편함이 조금 있어요 엑스레이 찍었을 때 부러진 건 아니라고 했습니다 근데 계단 오르내릴 때나 허벅지에 힘이 들어가면 쥐날 것처럼 아픈데 괜찮은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