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클로페낙 주사 후 다리 통증과 신경 손상 가능성은?

전OO • 2026.07.15

디클로페낙 엉덩이주사 맞은때 다리 찌릿하고.걸을때절뚝거른데 신경이 건들려진건지 모르겠어요 그리고밤에 몸살처럼 어깨까지통증 왔었는데 자고일어나니 좀덜한거같아요 약물부작용 인지 신경이건들여 진건지 걱정 입니다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디클로페낙 주사 후 다리에 찌릿한 통증과 절뚝거림이 나타나셨다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주사 시술 시 바늘에 의한 신경 자극이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저림, 감각 이상,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신 다리 찌릿함과 걸을 때 절뚝거리는 증상은 주사 바늘이 신경 주위를 자극했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다행히 바늘에 의한 신경 손상은 극히 드물며, 대부분의 경우 신경 주위의 일시적인 자극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밤에 나타났던 몸살 같은 어깨 통증이 자고 일어나니 덜해진 것은 좋은 신호로 보입니다. 이는 일시적인 근육 긴장이나 염증 반응이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다리 통증이 지속되거나 절뚝거림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신경 손상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주사를 맞으신 병원에서 증상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필요시 신경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무리한 활동을 피하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