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통증과 출혈 후 남은 혹이 치핵인가요?
3주전에 똥을싸면 찢어질것처럼 아프면서 피가낫어요 흥건한거아니고 똥에묻거나 휴지에 닦으면 묻어낫어요 통증은 싸고난후에는 따끔하고 잠깐아팟어요 그게1주일반정도?1주일정도엿는데 튀어나온건 3주전에 확인햇을때더 잇엇어 크기는 지금이랑 똑같앗고 1주일반지나고나서 이제 똥싸면 통증도없고 피도안나요 근데 튀어나온건 그대로인데 자고일어날때만 작아지고 그이후로는 크기가 같아요
3주전에 똥을싸면 찢어질것처럼 아프면서 피가낫어요 흥건한거아니고 똥에묻거나 휴지에 닦으면 묻어낫어요 통증은 싸고난후에는 따끔하고 잠깐아팟어요 그게1주일반정도?1주일정도엿는데 튀어나온건 3주전에 확인햇을때더 잇엇어 크기는 지금이랑 똑같앗고 1주일반지나고나서 이제 똥싸면 통증도없고 피도안나요 근데 튀어나온건 그대로인데 자고일어날때만 작아지고 그이후로는 크기가 같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통증과 출혈로 인해 많이 걱정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을 살펴보면 치핵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치핵은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항문의 혈관조직이 부풀어 항문관 밖으로 튀어나와 출혈과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신 배변 시 찢어질 듯한 통증과 선홍색 출혈, 그리고 현재 남아있는 튀어나온 혹은 치핵의 전형적인 증상들입니다.
다행히 현재는 통증과 출혈이 없어진 상태이지만, 튀어나온 부분이 그대로 남아있다는 것은 치핵 조직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자고 일어날 때 작아지는 것은 누워있는 동안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일시적으로 부기가 가라앉기 때문입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온수 좌욕으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변비 예방을 위해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배변 시 과도한 힘주기를 피하고 장시간 화장실에 앉아있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튀어나온 부분이 지속되고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항문외과에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문에 이런 모양이 관찰되는데 곤지름인가요?? 아니면 항문 근육이나 치핵일까요?

대장내시경하려고 어제 장 정결제를 먹고 8시간동안 2분마다 설사를 했습니다 저녁부터 항문이 엄청 심하게 아파오고 휴지에 피가 많이 묻어나와서 항문을 만져보니 뭐가 울퉁불퉁하게 튀어나와있어요 지금도 너무 아프고 볼일 보고 물로 씻으려해도 아파요 1번 사진은 어제 밤 2번 사진은 오늘 대장내시경 받은 후 입니다 치핵인가요? 아님 다른거인가요? 정확한 답변 부탁드려요 ㅠㅠ

2주가량 매일 설사를 했어요 간간히 굵은변을 볼때도 있었고 3일전 굵은변을 볼때 항문이 찢어진것같은 느낌 받았는데 피가 소량 나왔어요 그후 피는 안나왔습니다 1주일정도 간헐적으로 콕콕 쑤시는 느낌이 항문에서 느꼈고 어제는 서있거나 앉아있을때도 통증이 있어서 항문 만져보니 딱딱한 콩알만한게 만져집니다. 오늘은 대변을 안본상태이며 연고발랐고 통증이 더심해지진 않아요 어젯밤과 오늘 샤워기로 좌욕했는데 기분탓인지 크기가 어제보단 줄어든것같아요 혈전성 외치핵인지 내치핵인지 궁금합니다 대변볼때 피가 나온다면 내치핵일까요?
